Fright Night
티비로 넷플릭스 시도하기 + 랜선 직접 연결 문제? 본문
티비로 넷플릭스 이용하려고 시도를 해봤다. 우리 집 티비는 삼성 스마트 TV 이고 작년에 구입했다. 집에 인터넷을 설치하지 않고 휴대폰 요금제를 데이타 무제한으로 이용중이라 핫스팟을 끌어다가 노트북 등을 이용하기 때문에 스마트 티비의 기능은 아직 한번도 이용을 안해보았다. 우선 핫스팟을 켜고 티비의 네트워크 연결에 들어가 무선을 선택했더니 핫스팟이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다. 리모콘의 스마트허브 버튼을 누르니 자동적으로 아래에 넷플릭스 아이콘이 떴는데 선택을 하니 연결이 안되었다. 옆의 멜론을 연결하니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고 실행이 된다. 앱을 다운로드 받는 곳에 들어가 BBC 뉴스 앱을 다운하고 실행했더니 실행이 잘 된다. 그런데 넷플릭스만 실행이 안되었다.
회원가입 등은 정상적으로 하였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넷플릭스는 잘 돌아간다. 맥북으로 핫스팟을 연결하여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영화를 재생했더니 잘 된다. 그런데 티비만 재생이 안된다. 이것저것 해보는데 휴대폰과 티비를 같은 무선에 연결했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다른 기기 목록에 우리집 티비 모델명까지 정상적으로 뜨는데 어째뜬 실행만 안되는 상황.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를 클릭하면 전화번호는 없고 채팅으로 문의하는 것만 있는데 한국어 지원은 안되고 영어만 가능하다. 클릭했더니 금방 연결이 되면서 영어로 채팅이 시작되는데 안되는 영어로 현재 상황을 얘기했고, 혹시 티비를 랜선으로 직접 연결해야만 이용이 가능하냐고 물어보았는데 그쪽에서도 정확한 답변은 해주지 못했다. 다만 휴대폰이나 맥북으로 이용하는 것보다 티비로 이용할 때에 더 많은 데이타가 소진되기 때문에 랜선 케이블을 연결해 보라고..
인터넷을 찾아보아도 티비로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는 티비 모델명을 정리해 놓거나 한 곳은 없고(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도 지원기기 - 티비를 선택하면 삼성 홈페이지로 연결되기만 함), 누구는 같은 모델이라도 지원이 되거나 안되거나 경우가 다르다는 둥 아직 정확한게 없는 듯 하다. 다만 내 경우는 스마트 티비 기능을 이용했을 때 다른 앱을 다운로드 하고 실행하는데 이상이 없고, 넷플릭스 앱이 기기에서는 보여지지만 정작 실행만 안되는 경우. 의심되는게 직접 티비에 랜선을 꽂지 않아서 그런게 아닐까 심증만 있을 뿐이다. 계속 인터넷 설치를 미루고 미뤘는데 조만간 설치하게 되겠고만..